신종코로나05/12 16시 기준

한국 확진자 10,909

한국 퇴원자 9,632

중국 확진자 82,918

중국 사망자 4,633

  •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알림
뉴스프리존 기자윤리강령
icon 관리자
icon 2018-02-09 19:28:29  |   icon 조회: 559
첨부파일 : -
뉴스프리존 기자윤리강령

뉴스프리존 기사 취재 작성 및 보도에 있어 뉴스의 객관성과 정확성, 사실, 진실을 근거로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뉴스)를 공급한다.

이에 뉴스프리존는 다음과 같은 취재, 보도, 기자윤리강령을 준수한다.

또한 기사 작성시에는(news writing) 기본원칙, 즉 정확성(accuracy)·객관성(objectivity)·공정성(fairness) 균형성(balance)에 입각하여 작성한다.

언론윤리강령과 그 실천요강들을 엄격히 준수히며 기사는 기사 문체(style)에 맞도록 작성한다.

1. 취재, 보도준칙

- 국민(독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정하고 정직한 자세로 취재에 임한다.

- 국가와 국민을 위한 언론사로 거듭나며 국가와 국민이 행복하게 살수 있는바탕을 마련하기 위한 자세로 보도한다.

- 사실과 다른 보도, 추측보도, 근거 없는 보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 모든 기사의 내용은 취재를 통한 확인 기사로 정확한 보도를 한다.

2. 기자 윤리준칙

- 뉴스프리존 기자는 특정 권력, 금력, 이익단체, 취재내용 배경 등의 압력에 굴하지 않으며,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 뉴스프리존는 자사의 취재원을 어떤 외압에도 보호하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개인적인 이익이나 이해관계 때문에 기사를 왜곡하거나 일방적으로 편을 드는 편파보도를 하지 않는다.

- 빈부, 권력, 성별, 직업, 학력, 지역에 따른 차별에 의한 취재는 하지 않으며 피해 또한 주지 않는다.

- 보도에 있어 실수 등 잘못이 발견되거나 발생할 경우 빠른 시간내에 이를 정정 보도한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기사와 관련된 이해 당사자로부터 현금이나, 금품, 향응 등 어떠한 물질적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 뉴스프리존는 기자라는 특권을 이용해 취재원에게 협박을 가하거나 반대로 목적의식을 갖고 인사청탁 또는 특혜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취재과정에서 입수한 정보를 기사 작성, 보도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외부에 사전 유출하지 않는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업무와 관련된 취재원 및 업체나 단체, 사업 등에 개인적으로 관여하지 않는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인신공격적인 표현으로 기사를 작성하거나, 신상 정보를 노출, 침해하는 내용 등은 일체 하지 않는다.

- 뉴스프리존 기자는 정당가입이나 정치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

뉴스프리존
2018-02-09 19:28:29
175.193.20.1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