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독지가가 '의정부 아파트 화재' 당시 밧줄로 주민 10명을 구한 의인(義人) 이승선(51·사진)씨한 독지가가 '의정부 아파트 화재' 당시 밧줄로 주민 10명을 구한 의인(義人) 이승선(51·사진)씨에게 성금 3000만원을 전하려 했으나, 이씨가 한사코 거절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독지가는 "지금껏 좋은 일을 한 분들에게 성금을 전달해왔지만 끝까지 마다하시는 분은 이분이 처음이라 놀랐다"며 이 같은 사연을 본지에 알려왔다.
 

이 독지가 측은 15일 이씨에게 전화를 걸어 "자기 목숨을 내어놓고 다른 사람들을 구한 행동에 깊이 감명받았다"며 성금을 전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씨는 그러나 "이번 일로 칭찬을 받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지만, 소중한 돈이 저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데 쓰이기를 바란다"며 사양했다고 한다.
 

이씨는 본지 통화에서도 "그분이 주시려던 금액이 3000만원인지도 몰랐다. 그 돈에 '0'을 하나 더 얹어준다고 해도 받을 생각이 없다"며 "내가 살릴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을 구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을 뿐, 다른 것을 바라고 한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씨는 "내가 부자는 아니지만 매일 땀 흘려 일한 대가로 얻는 돈이 달콤하지, 시민으로서 같은 시민들을 도왔다는 이유로 돈을 받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대형 화재가 난 경기도 의정부시 대봉그린아파트 건물에서 간판 시공업자 이승선 씨가 불길과 연기 때문에 대피하지 못하고 있던 주민을 밧줄로 묶어 내려 보내고 있다. 오른쪽 위 얼굴이 이승선씨다. /의정부소방서 제공
20년간 고층 빌딩 등에 간판을 다는 일을 해온 이씨는 작업할 때 '생명줄'로 쓰는 30m 밧줄을 항상 갖고 다닌다고 했다. 그는 지난 10일 불이 난 의정부 대봉그린아파트에 이 밧줄을 갖고 올라가 유독가스에 갇혀 있던 주민 10명을 구했다. 밧줄 한쪽은 가스배관이나 옥상 난간에 묶은 뒤 주민들을 밧줄에 매달아 자신의 팔심으로 한 명씩 지상으로 내려 보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