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27기 국내학사 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사진. 사진=태광그룹

[뉴스프리존=장효남 선임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사장 허승조)이 27일 오전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허 이사장과 재단관계자, 기존 장학생 및 신규 장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국내 학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1990년 장학금 및 연구비 지급, 교육기관지원 등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태광그룹 창립자인 일주(一洲) 이임용(1921~1996) 선대회장이 사재를 출연, 설립한 자산규모 753억원의 장학재단이다.  

이날 고려대학교 미디어학 전공 고채은 장학생 등 신규 장학생 60명(인문사회계열 37명, 자연공학계열 17명, 예체능계열 6명)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되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최대 6학기 등록금 전액과 연간 학업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이어서, 신규 장학생들에게 롤모델을 제시하고자, 기존 장학생 중 모범적인 우수멘토 10명을 표창하는 자리도 가졌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27기 장학생들은 예년과 같이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이하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활동에 주 1회 2시간씩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들은 올해부터 장애인 지원사업단체인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과 함께 장애 부모•형제를 둔 가족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주재단 관계자는 “일주재단은 28년 동안 학업에 충실하고 사회에 봉사할 줄 아는 다양한 학생들을 선발해 전인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인성적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국가에 이바지할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