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명동은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즐겨 찾는 장소다. 명동성당과 남산, 을지로, 만화 거리(재미로) 등 볼거리가 많고, 쇼핑몰과 영화관, 이색 카페 등이 있어 데이트나 쇼핑,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모이는 서울의 중심지인 만큼 먹거리도 다양하다. 수십 년의 전통을 이어온 맛집부터 길거리 음식,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춘 음식까지 만날 수 있어, 입맛에 따라 고르는 재미도 있다. 특히, 명동에는 방송이나 SNS를 통해 유명해진 서울 명동 맛집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일미리금계찜닭’이 가성비 좋은 퓨전 찜닭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명동 맛집 베스트10으로 손꼽히는 일미리금계찜닭은, 고유의 한식인 찜닭을 현대인의 입맛에 따라 재해석한 퓨전 찜닭을 선보이는 곳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구름치즈찜닭’이다. 구름치즈찜닭은 노릇노릇한 치즈가 길게 늘어나는 모습을 자아내는데 국내산 냉장육과 100% 자연산 치즈만을 사용해, 육즙 가득한 닭고기와 고소한 치즈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소스는 취향에 따라 짭조름한 금계(간장)와 매콤한 고추장, 알싸하게 매운 신불 중 선택할 수 있고 치즈 떡이나 만두, 당면 등의 사리도 추가할 수 있다. 찜닭을 다 먹은 후엔 바삭한 누룽지밥이나 고소한 계란밥을 주문해 남은 소스에 비벼 먹으며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명동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에는 구름치즈찜닭 외에도 다양한 퓨전 찜닭이 마련되어 있다. 메뉴의 대부분은 2인 기준 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고 있어, 명동역 점심 맛있는 곳, 가성비 좋은 명동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2~3인이상 방문 시 찜닭과 밥, 음료수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서울 명동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에서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명동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부터 을지로 직장인, 남산 데이트를 즐긴 커플 등 다양한 분들이 방문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은 120여 석의 넉넉한 규모와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춰 명동 회식이나 을지로 회식을 위해 찾는 분들도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퓨전 찜닭을 푸짐한 양,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것이며,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니 이곳에서 든든한 식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명동 찜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은 4호선 명동역 및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 인근에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