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사회 활성화 도모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2019년 상반기에 신속집행 대상 예산 6,153억원 중 56%인 3,445억원을 적극적으로 집행하여 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생활밀착형SOC 등 지역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은 집행효과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상반기에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안전 확보 및 생활 속 불편사항들을 해소하기 위한 농로, 마을안길포장, 농배수로, 승강장 및 보안등 설치 등을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민생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아울러 원활한 신속집행을 위해 긴급입찰제도, 적격심사기간단축, 선금급 조기지급, 관급자재 구매시 선고지제도 활용, 민간경상사업보조금 일괄교부,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 등 각종 행정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박철웅 부시장은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위주의 조기발주를 통하여 지역 내 투자를 이끌어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박철웅 부시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 집행실적을 관리하고 관련 사업부서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신속집행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예산집행을 적극 추진하여 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