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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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
  • 정은미 기자
  • 승인 2019.03.02 08: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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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일부터 2019년 3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1,012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9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자,  박나래, 유재석, 김종민, 신동엽, 이효리, 전현무, 이상민, 김종국, 김구라, 강호동, 이광수, 유병재, 양세형, 차태현, 박명수, 안정환, 서장훈, 김숙, 장도연, 김준호, 김희철, 이경규, 윤종신, 송은이, 유희열, 박수홍, 김용만, 김준현, 김건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083  미디어지수 189,288  소통지수 789,921 커뮤니티지수  72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4,9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33,645 보다 4.98% 상승했다. ​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316  미디어지수  282,150  소통지수  391,248  커뮤니티지수  622,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3,0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82,784보다 2.36% 하락했다.​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518  미디어지수  203,643  소통지수  465,102  커뮤니티지수   610,0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0,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932 보다 23.49% 하락했다. ​

4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037  미디어지수  262,548  소통지수  222,156  커뮤니티지수  635,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4,5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368보다 26.07% 상승했다. ​

5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783,500  미디어지수  139,194  소통지수   202,851  커뮤니티지수  296,9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4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3,793보다 37.60%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3월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1,012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2% 상승, 브랜드 이슈 12.72% 하락, 브랜드 소통 7.97% 하락, 브랜드 확산 6.98%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방송에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칭찬하다, 맛있다, 슬프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맛집, 정우성, 하성운'이 높게 분석되었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2.8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을 분석하였다. 이영자, 박나래, 전현무, 유재석, 김종민, 이상민, 김종국, 강호동, 신동엽, 김준호, 이광수, 박수홍, 양세형, 안정환, 김구라, 이국주, 유병재, 장도연, 김영철, 하하, 김숙, 송은이, 박명수, 윤종신, 김용만, 차태현, 정형돈, 서장훈, 김건모, 홍진경, 이효리, 김준현, 유희열, 김성주, 데프콘, 이수근, 김희철, 이경규, 조세호, 김병만, 문세윤, 박미선, 양세찬, 김국진, 지석진, 이휘재, 정준하, 지상렬, 윤정수, 남희석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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