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와 미세먼지 긴급대책 마련 하라고 지시한 문재인 대통령은 6일 미세먼지 대란과 관련 "필요하다면 추경을 긴급 편성해서라도 미세먼지 줄이는 데 역량을 집중하라"며 추경 편성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관련해서 한중 공동시행 협의하라고 지시를 했다.

이날 김의겸 대변인은 한중 공동정부 인공강우 실시방안도 추진을 해 달라고 했고 "이 추경은 전날 문 대통령이 지시한 공기정화기 설치 비용 지원사업, 중국과의 공동협력 사업에 쓰이는 비용"이라고 부연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추경을 해서 노후 원자력, 화력발전소 조기 폐쇄도 검토를 하라라고 이야기를 했으며 아울러 미세먼지 주범중 하나인 화력발전과 관련해선 "현재 30년 이상 노후화된 석탄 화력발전소는 조기에 폐쇄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대중국 대책으로는 "중국에서 오는 미세먼지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국 정부와 협의해 긴급대책을 마련하라"며 "미세먼지 고농도 시 한-중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동시에 공동으로 시행하는 방안을 협의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청와대 업무용 차량, 그리고 직원들의 개인 차량에 대해서도 이용 금지 시키겠다라는 이야기를 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한중 양국이 함께 미세먼지 예보시스템 공동으로 만들어 공동대응하는 방안도 추진하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