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하는 정창덕 회장. 사진=장석영 산업전문기자.

[뉴스프리존=장석영 전문기자] (사)미래창조융합협회(회장 정창덕 송호대 총장)는 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포럼’을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정통부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식과 내빈소개, 2부 내외빈 축사 및 환영사, 3부 주제발표, 4부 일자리대상과 블록체인 시상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개소식에는 4차산업혁명위원과 국제블록체인연합회 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정창덕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정 회장은 “먼저 참석해 주신 내 외빈께 감사를 드린다”며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맞는 사고와 시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행동하는 것을 깨달아야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정 회장은 “이미 3D를 넘어 4D로, 또 검색시대는 가고 공유시대라는 것 또한 확실히 알아야 한다”며 “그렇기에 블록체인이 더욱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2부 축사시간에서는 이혜훈 바른미래당 의원과 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의 축사와 초대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장을 맡았던 이용섭 광주시장의 영상 축사가 있었고 이해찬 의원의 특보와 고광숙 한국화보 대표의 환영사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이혜원의원은 “4차산업혁명 특위를 맡았을 때부터 4차산업이 일자리를 빼앗는다고 말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일자리를 잃는 것보다 더 많은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난다”고 주장했다.

고광숙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지금 사교육비, 청년실업, 노령화 저출산에 이르기까지 무거운 숙제의 해결은 일자리창출만이 해답”이라며, “그런 점에서 오늘 포럼은 큰 의미가 있다”고 환영사를 대신했다.

1부와 2부에이어 진행된 3부 주제발표에서는 정창덕 회장이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를 주제로 기조 발표를 조정식 회장, 공석영 교수, 권혁중 대표, 카쿠타니 대표, 이인규 대표, 유재현 회장 등이 주제별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정창덕 회장(사진중앙)과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블록체인마스터대상을 수상한 조성숙, 양기운, 오세경, 박서윤, 윤영노, 오영범, 영정숙, 이기복, 김미숙, 박창숙 등 수상자들의 모습. 사진=장석영 산업기자

마지막 4부에는 상장 수여식이 있었는데 김진선 자연애계 대표를 비롯해 이성기 (주)성린 대표, 조정식 회장 등에게 일자리대상이 수여됐고, 조성숙, 양기운, 오세경, 오용범, 이화전 등 국제블록체인연합회의 발전에 이바지 한 마스터노드에게 블록체인 대상이 수여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