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대회 대비 봄꽃으로 힘을 보태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상큼한 봄내음을 전달하기위해 3월 한 달 동안 대구공항 등 주요 지점에 꽃탑을 설치하고, 신천과 금호강의 교량에는 꽃벽과 꽃화단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대구시는 대구공항과 대표관광지인 화원유원지에 꽃조형물을 설치하고, 신천의 수성교 등 9개 교량, 금호강의 아양교 그외 주요 교량에는 꽃벽을 조성한다. 동대구역 광장과 황금네거리 등 주요 교통섬에 꽃화단을 조성하여 도심 곳곳을 아름다운 봄꽃으로 물들인다.

시는 관광객에게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의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심어주고, 오는 4월 7일 개최하는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대비하여 선수들에게 화사한 봄꽃으로 응원하는 마음을 보태고자 한다.

도심속 꽃 심기 / 대구시 제공

꽃화단에는 3월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팬지, 비올라 등 8종이며, 이 꽃들은 대구수목원에서 직접 파종하여 기른 것으로 대구시 8개 구․군을 비롯한 34개 공공기관으로 분양하고 있으며, 새마을부녀회 등 시민들과 함께 도심곳곳에 식재하고 있다.

주요 마라톤코스인 동대구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등 주요 가로에는 화분 400여개를 설치하여 국제대회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마라톤 선수들을 응원하는 꽃이 물결치는 아름다운 가로로 조성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