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창원=안데레사 기자] 중증장애인들의 복지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굿윌스토어가 창원점(점장 김신명)에 6호로 자리잡았다.

7일 오후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점장 김신명)에서 양윤호 성산구청장,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박성호 창원시장애인총연합회장. 창원남산교회 강승구 담임목사를 비롯한 각계 인사 10여명과 지역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열었다.

이는 2011년 송파구 마천동에 문을 연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밀알도봉점, 밀알전주점, 밀알구리점, 밀알대전점에 이어 밀알창원점을 운영하게됐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굿윌스토어는 중증장애인에게 일회성 도움이 아닌 일할 기회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은 물론, 자존감을 가진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은 창원지역의 장애인 복지와 고용은 물론, 기부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초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은 창원남산교회가 같은 건물에서 운영해오다가 2019년 1월부터 밀알복지재단으로 운영주체가 바뀌면서 재정비 이후 새롭게 오픈했다. 앞서 지난 2011년 굿윌스토어 창원점을 오픈한 창원남산교회는 수익성을 높여 더 많은 중증장애인들을 채용하고자 수년 간 굿윌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밀알복지재단에 공간과 물품 모두를 무상으로 양도했다.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은 창원남산교회 건물의 지하 1층, 지상 2, 4층을 사용하게 되며 총 규모는 604.25㎡에 달한다. 지하 1층에는 개인과 기업들이 기부한 옷과 잡화, 생활용품, 소형가전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매장과 기부물품을 보관하는 창고가 들어섰다. 지상 2층과 4층에는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한 작업장과 프로그램실, 자원봉사실, 휴게실 등을 갖췄다.

중증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 직원들

창원점 매장에는 총 12명의 중증장애인이 근무한다. 이들은 기부 받은 중고물건을 재판매가 가능하도록 손질하거나 매장에서 판매하는 등의 일을 하며 월급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중고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모델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