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포토뉴스
[날씨] 구름많고 서해안 미세먼지, 흐리고 충청 이남 비...제주·남해안 강풍 주의
  • 박나리 기자
  • 승인 2019.03.10 09:09
  • 수정 2019.03.10 09:32
  • 댓글 0

10일 서울 경기 지역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차고 건조한 공기로 대부분 지역이 흐린날씨를 보이고 있고, 포천시·연천군·가평군은 구름이 많다.

 기상청이 전한 지역별 날씨 전망. <날씨, 낮 최고기온(℃), 강수확률(%) 순>(날씨·강수확률은 오후 기준)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수도권 기온은 수원시·성남시·평택시·안산시·오산시·용인시·이천시·안성시·화성시 4도, 의정부시·동두천시·과천시·남양주시·광주시·양주시 2도, 고양시·시흥시·의왕시·하남시·김포시·양평군 3도, 안양시·광명시·구리시 5도, 파주시·포천시·여주시 1도, 연천군 -2도, 부천시 6도, 군포시 7도, 가평군 0도 이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주 중 서울 아침 기온이 3도로 주말 보다 4도가량 낮아지고 낮 기온도 점점 낮아진다. 아침기온은 평택시·안산시·고양시·시흥시·하남시·용인시·김포시·화성시 0도, 의정부시·동두천시·과천시·남양주시·의왕시·안성시·광주시·양평군 -1도, 안양시·부천시·광명시·구리시 2도, 오산시·파주시·이천시·양주시 -2도, 포천시·가평군 -3도, 수원시·성남시 1도, 군포시 3도, 여주시 -4도, 연천군 -5도로 예상된다.

서울 북한산이 보이나 구름으로 잔뜩 흐린 날씨이다.

비가 내리면서 공기는 깨끗하며 이날 북한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고 지역으로는 ▲평양은 구름 많음, 14, 20, ▲함흥은 구름 많음, 12, 20 라고 조선중앙방송도 이날 대부분 지역에 구름이 자주 끼겠다고 보도했다. 서해안 지역에서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침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고 방송은 덧붙였다.

비로 인해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평양의 아침 최저기온은 0도로 평년보다 3도 높았고, 낮 최고기온은 13도로 예상된다고 중앙방송은 전했다.

박나리 기자  parknaree@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