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 첫 번째 창업

국회의원 민병두의원이 시식을 하고 있는 모습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청년실업과 저소득층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민간차원에서 청년과 저소득층의 문제를 창업지원컨설팅 방식을 통해 해결에 나선 점이 매우 의미 깊습니다(민병두 국회의원 축사 중).”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의장 배달수)은 12일 청년실업자와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삶의 희망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한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의 첫 지원 사업인 ‘라면#’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래미안아름숲 상가 1층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라면#’ 1호점은 고객이 라면을 선택해 먹는 ‘골라먹는 라면’이란 콘셉트로 탤런트 출신 이정성씨가 운영하게 된다.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경제적으로 많은 고충을 겪고 있는 방송·연예·예술분야의 첫 수혜자로서 1호점을 개업하게 됐다.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는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이 청년실업자와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사업 모형 개발을 제공했으며, 창업자금알선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해 빠른 시일 내에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은 2018년 11월 열악한 경제적․사회적 환경 속에 놓여있는 중소상공인 및 청년실업자,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에게 ‘희망의 홀씨’가 되겠다는 취지로 공식출범했다. 배달수 의장은 20여년간 중소상공인들의 생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련법 제정과 ‘나들가게 10,000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정책수립에 참여해 왔다.

배달수 의장은 “이번에 오픈행사를 하게 된 ‘라면#’은 그동안 준비해 온 청년실업자,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의 첫 사업이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청년창업, 탈북자창업, 다문화가정창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