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진석 당선자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새누리당 정진석 당선자(충남 공주.부여.청양)는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실패를 인정하고 협력을 요청하면 협력하겠다’는 발언과 관련해, “국회선진화법이 존치되는 한 어느 한 당의 일방독주는 안되는 것이다.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까지도 이제는 상생의 정치 구현해야 한다”면서, “대화와 타협을 통한 모든 것을 생산해야 한다는 환경을 직시해야 한다”면서 야당의 변화를 촉구했다.

정 당선자는 28일 PBC 라디오 ‘열린세상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해 “집권여당이 아니라 집권 야당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만큼 달라진 환경”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당선자는 박 원내대표가 전제조건으로 내세운 ‘박 대통령의 국정실패 인정’과 관련해서는 “정치가 자꾸 대결구도로 가고 all or nothing(전부 아니면 전무)로 가서는 안된다”고 지적하고,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새누리당에게 회초리를 든 측면이 강하지만 야당에게도 경종을 울렸다”고 밝혔다.

정 당선자는 “(국민이) 양당체제에 대한 반성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야당도 소통을 통한 협치를 외면한다면 내년에 비전이 없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