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장에 많은 관심 ‘많은 도움’

서경배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바른자세를 통한 올바른 성장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대한성장의학회(회장 장명준)는 지난 16일 오후 경기도 분당 PG웰니스센터 GX룸에서 성장아카데미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바른자세를 통한 올바른 성장 방법 및 키 크는 운동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서경배 재활의학과 전문의(대한바른자세협회 학술이사)는 “바른 자세가 뒷받침 되지 않은 성장은 의미가 없다”며 “문명의 발달로 특정근육만 많이 쓰고 있어 자세가 안 좋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양한 근육을 쓸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며 “불편함을 즐기는 생활습관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연세 씨엔에스 재활의학과 의원 이창헌 박사는 키 작은 아이들을 위한 키 크기 운동법 및 음식, 생활습관을 소개했다.

이 박사는 “되도록 10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야 하며, 식사 후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며 “허리를 곧게 편 자세로 앉고, 가볍게 손을 앞뒤로 흔들어주면서 크게 걷는 것을 습관화시키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현장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자녀의 성장을 위해 한의원, 병원, 운동센터 상담을 경험해본 사람들로서, 이들은 “많은 도움이 됐다”며 “자녀들의 성장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