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임새벽 기자] 선거구 개편안 패스트트랙 합의 관련 유승민 의원을 비롯한 바른미래당 의원 8명이 반발하고 있다.

김관영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당론을 반드시 모으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의무 사항은 아니다"라며 의원총회 추인 없이 선거제 패스트트랙 합의를 확정지으려하자 바른정당계 의원들이 즉각 반발했다.

유승민·지상욱·유의동·하태경·김중로·이언주·정병국·이혜훈 의원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 법안 연계를 비롯한 관련 패스트트랙 처리 등 중대한 현안논의를 위한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하고 나섰다 .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뉴스프리존 2019.03.19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김관영 원내대표가 이번 선거법 포함 3법 패스트트랙 2/3 당론 필요없다는 발언을 했군요. 너무 경솔했습니다. 당론 결정이 필요한지 여부는 원내대표 독단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사안"이라며 반발했다.

이어 "선거법 패스트트랙은 당의 운명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사안이기에 최고위, 의총 뿐 아니라 지역위원장 총회 모두의 지지를 얻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유승민 의원도 오후 4.3 보궐선거 이재환 후보 지원유세 뒤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당내 이견 문제는 당헌에 따라서, 민주적 절차에 따라 당의 입장이 신중하게 결정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바른미래당 당헌당규에 따르면 재적의원의 1/4 이상이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하면 원내대표는 2일 이내로 의총을 소집해야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