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임새벽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현재 청와대 인사검증 7대 원칙 자체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한 것인데 그것마저도 안 지키고 장관 후보를 추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개각은 최악보다 더 나쁘며, 경악할 수준의 인사"라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장관 후보자 이름을 열거하면 비난을 계속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 및 4. 3 필승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2019.03.19

최정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아파트 3채를 보유한 사실이 드러났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후보자에 대해 "2000만 원이 넘는 세금을 지명되자마자 지각 납부했다" 비난했다.

이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후보자는 "용산 주상복합아파트를 사서 2년 만에 16억 원을 벌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후보자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발언까지 했다”며 비난했다.

황 대표는 "그 밖에 장관들도 논문 표절, 병역특혜, 위장전입, 자녀취업 비리 등 갖가지 의혹이 드러나고 있다"며 청와대에 대해 "도덕 불감증에 걸린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