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총장 배덕효) 김태구 동문은 2019년 3월 1일부로 경희대학교 인문융합연구센터에 교수로 임용되었다.

김태구 동문은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이희찬 교수의 지도 아래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제주대학교 경상대학 관광경영학과 BK21사업단 학술연구교수, 한국연구재단 지원 아래 Florida State University Post-Doc,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관광학과 전임 연구교수를 지냈다.

김태구 세종대 동문

김태구 동문은 40여 편의 SSCI 논문과 50여 편의 KCI 등재지 논문을 대부분 주저자로 참여하여 게재하는 등 꾸준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김태구 동문은 Hospitality 분야 저명한 3대 저널에 2008년부터 2014년까지 7년 동안 논문게재 수 기준 세계 15위에 기록된 바 있다.

김태구 교수는 “저의 인생에서 적절한 시점에 이렇게 큰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종대 대학원 후배들을 비롯하여 국내에서 대학원 공부를 하는 모든 이들이 기적은 꿈을 가진자의 것임을 알고 제가 그들에게 롤모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태구 동문은 세계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2018년, 2019년도 판에 등재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