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기관별 서비스 연계 및 협조방안 논의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6일 2019년 제1차 CYS-Net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익산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6일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2019년 제1차 CYS-Net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 구성은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성하는 기관·단체의 장 또는 종사자와 그 밖에 청소년 복지에 대하여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5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의는 연 3회 운영된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특별지원사업 대상 청소년에 대한 지원 적합여부를 논의 후 지원결정을 의결했으며, 각 기관별 서비스 연계 및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특별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은 총 4명으로 생활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와 더불어 지속적인 상담과 사례관리도 진행된다.

국승원 복지국장(위원장)은 “익산시 청소년들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시는 청소년 관련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익산시 사각지대의 위기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