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강병준 기자]지난 4월 30일 전국 주부 노래교실 강사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인 '(사)한국가요강사협회'는 서울, 경기 지역 및 울산, 제주까지 약 17개 지회에서 20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 강남 리베라 호텔 3층 몽블랑 홀에서 제 16회 정기 총회가 열고, 울산지회에서는 '회장 최인규, 상임고문, 백운도 재무국장, 장복순 사무국장 성희'가 참석했다. 

각 지회의 공로상 수여식과 강사협회 부회장 임명장 시상식으로 진행된 이날 16회 정기총회에서는 '유진표(1부), 김유길(2부)'의 사회로 가수 '최영철과 리틀 싸이'의 신곡 '김정호 축제', 윤수현의 '꽃길'을 비롯한 다수의 곡으로 자리를 빛냈고, 울산지회에서는 '지회장 최인규, 상임고문 백운도, 재무국장 장복순'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한국가요강사협회에서는 다가오는 10월 14일 오전 11시 네번째 열리는 '전국 노래교실의 날 경연대회' 행사를 어린이대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울산지회(지회장 최인규)에서는 7월 2일과 16일 양일간 지역예심과 8월 27일 본선을 거쳐서 전국대회의 출전자를 가릴 예정이다. 울산지역에 있는 약 300여 개의 노래교실 중 (사)한국가요강사협회 울산지회 회원들만이 참여가 가능한 가운데 (사)한국가요강사협회 울산 지회에서는 서울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타 겠다는 목표로 전국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사)한국가요강사협회 울산지회의 그동안의 대회 수상 경력은 2회차 대회에서는 장복순 회원의 금상, 3회차 대회에서는 은상 송차상회원이 수상했다. 

한편, 대회를 준비 중인 (사)한국가요강사협회 울산지회 사무국의 구성은 '지회장 최인규, 부회장 조명재, 상임고문 백운도, 사무국장 성희, 재무국장 장복순' 등으로 구성, 지회의 회원 강사는 약 22명에 이른다. 특히 이들은 해마다 '씨일 - 사랑의 모금운동' 등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공연기부 활동 등 펼치고 있다.
 
강병준 기자 staff102bd@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