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속초=김종용 기자] 봄의 향연인 벚꽃축제가 속초시 상도문마을 솔밭유원지 일대에서 다음달 6일(토)~7일(일) 이틀간 열린다.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남녀노소 모든 시민들이 맘껏 보고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의 축제가 될 상도문 벚꽃축제는 30여개의 체험 및 전시·판매부스 운영, 주민센터 동아리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 보물찾기, 사생대회 등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속초시제공

상도문은 속초를 대표하는 농촌마을로서 상도문마을의 떡류, 고춧가루, 산채류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속초로컬푸드협동조합의 이동장터 도 운영된다.
더불어 도문농요 시연, 찰떡치기, 디딜방아체험, 짚풀공예,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농촌전통체험행사와 초등학교 저학년부 벚꽃 사생대회, 솔밭 보물찾기, 마을 돌담길 걷기행사 등도 진행한다.

올해 새로 선보이는 도문밥상전시, 천연염색, 손글씨 체험과 도문농요인형극도 마련됐으며, 눈처럼 날리는 벚꽃잎과 솔잎사이로 비치는 봄 햇살 아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프로그램과 아름다운 농촌마을 자연경관이 가족과 연인 단위 관광객을 유혹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상도문 마을의 전통과 농촌마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잠시 일상의 무료함과 건조함을 날려버리고 겨우내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맘껏 즐기는 봄의 향연인 벚꽃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