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개인의 재능계발, 행복증진 등

사)한국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센터(소장 이윤자)는 26일 저녁 7시 신문경새마을금고 본점 느티나무 문화센터에서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과정 26기 수료식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수료생들을 지난 10주 동안 중점적으로 학습했던 타인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개인의 재능계발, 행복증진을 위한 사랑과 나눔 정신을 비롯한 대중연설, 인성함양 등 각자의 잠재능력을 내빈 및 참석자 앞에서 마음껏 표현했다.

또한 수료식에는 문경연합회(회장 문진보) 임원진 및 수료생 가족, 친지 등 80여 명이 참석해 수료를 아낌없이 축하했고, 수료생들이 준비한 장기자랑, 경품추천 등으로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이미 지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훌륭한 리더로 거듭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은 이기주의를 탈피하고 타인의 고통을 함께 느끼며, 사랑을 베풀고 나누는 정신을 익히기 위해 총 10주 과정으로 용기, 경청, 자아개방, 고유함의 인식, 타인에 대한 배려, 긍정적인 면을 강화하기, 애정을 가지고 돌보아 주기, 나눔, 죽음과 영원불멸, 공동체 등 10개의 과제로 구성돼 있다.

또 과정 내내 지도 강사와 수강생이 함께 학습하고 서로를 지지·격려하며 이와 더불어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인성적 자질을 익히는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이다.

문경과정은 지난 2012년 1월 6일 첫 개강해 공무원, 자영업자,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단체 회원, 봉사단체 회원 등 이번 26기까지 총 290여 명의 회원이 배출돼 지역에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