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 김기평 기자]일본 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3대~5대에 걸쳐 제빵업을 계승하는 등 가업승계 문화가 자리 잡은 반면, 국내시장에서의 가업승계는 아직도 미약한 현실이다.

이번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청년상인 및 가업승계 상인들에게 전통시장 창업의 기회 제공과 성공적인 가업승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청년상인(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참가대상은 전통시장내 청년상인(창업) 및 가업승계 희망자(가업승계 중인자)로 하며, 수료자에게는 우수교육생 해외연수 (지원)에 추천,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자격) 교육으로 인정,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에 관할 지역내 청년상인 우대(가점) 등의 혜택이 있다.

이번 교육은 4박5일 합숙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 정부가 지원하고 숙박비 식대 등은 신세계에서 지원한다.

참가신청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2,3,5기 (서울)
     ○ 이메일 및 팩스 : cseduman@naver.com (Fax) 02-555-2446
     ○ 교육기관 문의처 : 02-777-2221 (에듀맨컨설팅 김송경과장)
 
- 1,4,6기 (대전)     
     ○ 이메일 및 팩스 : sujin75@hanmail.net  (Fax) 042-483-0012
     ○ 교육기관 문의처 : 042-483-0011 (에파타전략개발원(주) 박수진팀장)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