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민의당

[뉴스프리존=김현태 기자]국민의당이 원내지도부 인선을 끝마쳤다. 각자의 전문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면서도 초선의원들을 전진배치시켰다.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9일 이용호.장정숙 당선자를 원내대변인으로 임명하고, 원내부대표단에는 최경환.이태규.이용주.김광수.신용현 당선자를 내정했다.

제1정조위원장(법사·.안행)은 권은희 정책위 수석부의장이 겸임하고, 제2정조위원장(외통.국방)은 김중로 당선자, 제3정조위원장(기재.정무.예결)은 채이배 당선자, 제4정조위원장(산자.국토.농해수)은 윤영일 당선자, 제5정조위원장(복지.환노.여가)은 김삼화 당선자, 제6정조위원장(교문.미방)은 오세정 당선자를 각각 임명했다.

이번 인선에서 가장 큰 특징은 초선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 위주의 발탁이다. 권은희 부의장을 제외하면 모두가 초선으로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는 평가다. 일례로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경향신문 기자 출신이라 공보 업무에 전문성이, 최경환 기획 부대표는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서관 출신으로 기획 업무와 관련한 경험이 풍부하다.

김관영 원내 수석부대표는 국회 브리핑에서 “당의 의석수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으로 강한 팀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원내대표단을 구성했다”면서, “지역과 직능, 각 당선인의 장점이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조합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