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블록체인연합회와 베트남 블록체인협회가 30일 하노이 컨퍼런스센터에서 ‘국제블록체인 컨퍼런스&포럼’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들의 모습. 사진-장효남 선임기자

[뉴스프리존,베트남=장효남 선임기자] 국제블록체인연합회와 베트남 블록체인협회가 30일 하노이 컨퍼런스센터에서 ‘국제블록체인 컨퍼런스&포럼’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베트남 측에는 국방부 인사 등 정부 관계자와 베트남 블록체인 교수 등 학계 전문가 및 기업인 등이 참여했고, 한국 측에는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IBA)  회장(송호대학교 총장)과 블록체인 비시스-메디키 마스터노드 20여명이 참여했다.

포럼과 컨퍼런스는 1부와 2부 그리고 3부와 4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참석자 소개 및 인사, 2부에는 정창덕 IBA회장이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발표를 했다. 또한 BVM 결제 오픈애셋 노드서비스 등의 발표도 있었다.

정창덕 회장이 주제발표를 갖고 있다. 사진=장효남 선임기자.

정회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앞으로의 4차산업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발전할 것이며 이러한 발전은 스마트시티 등의 발전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3부 토론에서는 베트남 블록체인 전문가 Anh Kieu, 박경준 한국 MIK 회장, 장석영 비시스 메디키 대표 그리고 베트남 장성 Vinh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장석영 비시스 메디키 대표는 토론에서 “블록체인 간편결제를 선도하는 비시스 블록체인과 메디칼-헬스 케어 정보 블록체인 메디키(Medikey)가 디지파이넥스에 상장 되었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장석영 대표의 모습. 사진=장효남 선임기자

끝으로 4부에서는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이 베트남블록체인협회 회장과 부회장에게 협회 인증 증명서를 전달했으며 한국 수퍼노드 과정을 수료한 조성숙, 박서윤 씨에게 블록체인 수퍼노드 수료증도 수여했다.

한편, 블록체인 간편결제 비시스와 메디칼 헬스정보 블록체인 메디키의 파운더이자 (사)국제블록체인연합회 CEO 장석영 박사는 “국제블록 체인연합회 (IBA)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본부를 둔 사단법인으로서 “국제간의 블록체인의 교류와 협력을 목적으로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장 대표는 “현재 미국, 한국은 물론 베트남, 일본, 중국, 몽골, 태국, 스페인, 말레이시아, 타이완 등 세계 각 국의 블록체인 단체 및 협회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과 정석영 대표가 베트남블록체인협회 회장과 부회장에게 협회 인증 증명서를 전달했다. 사진=장효남 선임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