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프리랜서 기자 김웅 씨와 폭행 논란으로 시작된 손석희 JTBC 대표이사의 검찰 송치를 최종 검토 중이다.

2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검찰 송치 시점은 아직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폭행 논란의 사안을 검찰에 송치하기 전 최종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1월13일 프리랜서 기자 김모(49)씨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손 대표를 고소했다. 손 대표 사건의 검찰 송치 시점은 이르면 이달 중순쯤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무리 단계라고 경찰관계자는 “이번주 중으로 (경찰 선에서) 관련 내용이 최종 결정될 것 같다”면서 “검찰이 지휘한 사안이기 때문에 (경찰과 검찰 사이) 서류가 오고 가는 시간이 필요하다. 혐의를 특정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폭행치상과 협박·명예훼손 등 혐의로 맞고소 상태이며 지난 1월28일 장기정 자유청년연합대표는 이같은 혐의로 대검찰청에 손 대표를 고발했다. 경찰은 이번주 내 경찰 선에서 검토를 끝내고 검찰 의견을 반영한 뒤 손 대표를 검찰에 송치할 것으로 보인다.

손씨와 김씨는 각각 지난 2월 16일과 지난달 2일에 서울 마포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가능한 빨리 사안을 처리한다는 것이 경찰의 기본 입장이다. 발표할 때 보면 알 것”이라며 “담당서인 마포 경찰서 측에서 최종 발표할 예정이지만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