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수한(사진제공 : 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4월 10일과 24일에 개강하며 4월 신규수강생을 위한 책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4월 한달간 온라인교육 과정 중 10개 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학습자들에게 도서출판 참 제공 다양한 도서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한국어 교육능력 검정시험 등 한국어 교재와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사회복지사 1급 또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과정신청시는 스테디셀러 도서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 임상심리사 2급 또는 청소년상담사 2·3급 신청시 도서 '미친사회의 느리게 걷기' 주택관리사 또는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신청시는 도서 '소심한 남자가 사랑받는다. 'IATA항공승무원 또는 IATA항공물류 신청시는 도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한국어교원 3급 또는 국제무역사 1급 신청시 도서“펜과 종이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관광통역안내사 과정(관광국사, 관광자원해설)의 경우 과정 등록시 해당과정별 수험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또한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현재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임상심리사 2급, 철소년상담사 2·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