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조합은 타타프리미엄을 서울시가 불허해야한다는 집회를 가졌다. 사진=장효남선임기자

[뉴스프리존=장효남 선임기자]서울개인택시조합이 4일 “택시업계를 기만하고 내부 분열을 조장하는 '타다'의 고급택시사업(타다 프리미엄) 인가 신청에 대해 서울시는 반드시 불허해 줄 것”을 촉구하고 “서울시가 무원칙으로 일관하고 있는 정부에 맞서 '타다'의 위법을 강력히 처벌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오후2시 이들은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앞에서 집회를 갖고 ‘국토부,‘타다’에만 유독 관대한 유권해석으로 형평성 잃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 따르면, “지난 3월 21일 조합의 '타다 추방 결의대회' 이후에도 '타다'는 최근 '타다 프리미엄' 고급택시 서비스 출시를 밝히고 택시종사자를 상대로 본격적인 기사모집 중에 있다”며 “겉으로는 택시와의 상생협력을 외치나 속으로는 택시업계를 잠식해 나가는 얄팍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각을 세웠다.

또한 성명은 “지난해 7월 국토부는 '타다'와 유사한 형태로 대리기사와 렌터카를 알선하는 '차자크리에이션'에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 34조를 근거로 불법 여객운송행위에 해당한다고 밝혀 '타다'의 법 적용 해석과는 완전히 배치되었다”며 “이재응 대표에게만 국토부가 유독 관대한 법리적 해석을 적용했다는 논란까지 일으켰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성명은 “택시업계를 기만하고 내부 분열을 조장하는 '타다'의 고급택시사업 인가 신청에 대해 조합은 서울시에 반드시 인가 신청을 불허해 줄 것을 촉구하는 한편 서울시가 무원칙으로 일관하고 있는 정부에 맞서 '타다'의 위법을 강력히 처벌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서울시에 촉구했다.

끝으로 그들은 “'타다'로 인한 피해를 가장 극심하게 겪고 있는 5만 서울개인택시사업자들은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대기업과 정부부처의 횡포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고 자신들의 입장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