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고 수준의 공립기술대학인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Republic Polytechnic, Singapore) IT학과 학생들이 해외탐방의 일환으로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를 방문해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견학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센터장 유성준)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교육,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빅데이터 기술 개발 성공사례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 세종대학교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ABRC) 견학

총 47명이 방문한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은 싱가포르 최고 수준의 공립기술대학으로 IT학과 학생 및 지도교수 등은 세종대학교 캠퍼스에 위치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의 대용량 데이터 초고속처리 장비를 직접 보고, 빅데이터 및 신융합 기술을 소개하는 특강을 들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2014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정보통신·연구기반사업 지원으로 설립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현재 57명의 연구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문 인력이 부족한 국내 중소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고사양 서버 대여 및 공동 기술 개발 등 빅데이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