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사진제공=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음료 시장이 확대되고 전문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 진로를 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실무 중심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깊이 있는 전공 교육을 받고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싶어한다”며 “본교는 특별한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교 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 실시하는 특성화 교육은 식음료과정을 세분화하고 심화시켜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성화 교육은 기존 식음료 분야로만 교육과정을 나눈 커리큘럼과 달리 커피, 와인, 칵테일 등 각 분야의 전문 실무를 교육한다. 실무교육을 받은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여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바리스타대학이나 커피바리스타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당 과목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각 과목별로 전담 교수를 지정하여 교육하고 있다. 특성화 교육이 진행되는 항목으로는 커핑-커피의 맛을 감별하는 능력을 확인하는 수업, 로스팅-원두를 볶아내는 작업, 라떼아트-커피 위에 아름다운 예술을 더하는 기법(에칭, 푸어링, 입체아트), 와인테이스팅-와인 맛을 감별해내는 능력, 조주-직접 술을 양조해 보고 술의 원리에 대해 배움, 바텐더 플레어&매직–바텐더가 고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외에도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카지노학과 과정, 항공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의 2020학번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Passion&Attitude를 보는 입학사정관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지원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