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지역 대구·경북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대구지역 운영
홈플러스 칠곡점에서 여성 취업상담
  • 고경하 기자
  • 승인 2019.04.05 15:24
  • 수정 2019.04.05 15:24
  • 댓글 0
굿잡버스 여성일자리 / 대구시 제공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시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오는 8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성취업상담 및 기업체 소규모 현장면접을 실시하는「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굿잡(Good Job)버스’는 전문취업상담사와 구인기업체가 여성유동인구가 많은 대구시 구석구석을 찾아가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1:1 맞춤 취업상담, 여성취업 유망직종 안내한다.

중소기업체 현장면접, 간접 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이력서코칭,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 훈련연계 등 다양한 여성취업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씨제이프레시웨이주식회사(지사), 제이수산, 대구보건대학교 병원 3개 기업체와 근영텍스, ㈜윈텍통신, 일광영농조합법인, 성호테크,복음실버타운, 구월 등 참여업체는 6개 기업체이다.

업체사정상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6개 기업체*에서는 취업상담사를 통한 이력서접수대행 등 간접참여로 재봉사, 제조종사원, 휴대폰조립원, 식품분야종사원,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웹디자이너 등의 직종에서 근무할 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을 방문하면 직업적성검사, 이력서 코칭, 최신 취업정보 및 면접스킬 제공 등 모든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개개인의 경력, 학력,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안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대구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직장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취업연계서비스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허규향 여성회관장은 “평소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망설였던 여성분들은 누구나 오셔서 맞춤형 일자리정보와 현장면접기회를 잡으시고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경하 기자  rhrudgk79@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경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