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칠곡점에서 여성 취업상담

굿잡버스 여성일자리 / 대구시 제공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시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오는 8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성취업상담 및 기업체 소규모 현장면접을 실시하는「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굿잡(Good Job)버스’는 전문취업상담사와 구인기업체가 여성유동인구가 많은 대구시 구석구석을 찾아가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1:1 맞춤 취업상담, 여성취업 유망직종 안내한다.

중소기업체 현장면접, 간접 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이력서코칭,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 훈련연계 등 다양한 여성취업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씨제이프레시웨이주식회사(지사), 제이수산, 대구보건대학교 병원 3개 기업체와 근영텍스, ㈜윈텍통신, 일광영농조합법인, 성호테크,복음실버타운, 구월 등 참여업체는 6개 기업체이다.

업체사정상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6개 기업체*에서는 취업상담사를 통한 이력서접수대행 등 간접참여로 재봉사, 제조종사원, 휴대폰조립원, 식품분야종사원,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웹디자이너 등의 직종에서 근무할 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을 방문하면 직업적성검사, 이력서 코칭, 최신 취업정보 및 면접스킬 제공 등 모든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개개인의 경력, 학력,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안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대구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직장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취업연계서비스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허규향 여성회관장은 “평소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망설였던 여성분들은 누구나 오셔서 맞춤형 일자리정보와 현장면접기회를 잡으시고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