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사진 좌측부터 한미자 원장, 박미연 과장(사진제공: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최근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호평간호학원(부설:마음모아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호평간호학원은 전직 간호대학교수, 종합병원 책임간호사 출신의 전문 교수진 및 쾌적한 시설, 최신 실습기자재, 시청각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간호직은 간호대상자와 보호자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전문직으로 자격증 취득 후 의료계에 진출하거나 진학할 수 있도록 간호학원의 모든 직원이 협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미자 원장은 “호평간호학원 학습자들은 교육원의 전문 교수진과 함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전문직업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영민) 이러닝 사업본부 박미연 과장은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 데 도움을 드리고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는 교육생들에게 개인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만학의 꿈(사회복지전공)을 실현하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로서 활동함에 있어 전문적인 운영체계를 담당하는 프로가 되길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세계적으로 단기간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현 시점에서 요양보호사자격증은 필수이며, 가족의 손길이 필요할 때 유용한 자격증이므로 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18-19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19년 1학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수업 수료 시 민간자격증에 합격되어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