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 체험축제서 합천 관광자원, 여름축제 집중 홍보

합천군은 지난 11일∼14일까지 4일간 고령군 대가야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가야 체험축제’에서 합천 대표 축제 및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특색 있는 합천 홍보관을 운영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고령군 대가야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가야 체험축제’에서 합천 대표 축제 및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특색 있는 합천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 대가야 체험축제는 고령군이 주최하고 (사)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올해는 ‘대가야의 화합’ 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서 합천군을 비롯한 국내관광 선도도시 간 관광교류협의회 7개 시‧군이 참가해 처음으로 운영되면서 협의회 도시 간 화합과 교류에 다같이 힘을 모았다.

합천관광 홍보관은 여행정보 전달위주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영상테마파크를 배경으로 마치 학창시절로 되돌아 간 듯한 당시의 교복을 입고 인생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준비해 이색 즐거움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이달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하는 ‘황매산철쭉제’와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즐기는 합천여름 이색축제 ‘고스트파크’와 ‘바캉스축제’ 홍보에 집중하며 여름피서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가야 체험축제에 우리 군 홍보활동을 적극 펼쳐 고령군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및 양 기관 주민들의 상호 교류 방문을 유도하여 역사·문화·놀이가 공존하는 합천관광시대를 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