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15일, 주식문제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자유한국당은 이미선 후보자와 남편 오충진 변호사를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주식투자를 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주식투자를 한 혐의로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와 배우자인 오 변호사의 해명도 도마 위에 올랐다. 한국당 최교일·이만희·이양수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방문, 이 후보자 부부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한국당 주광덕 의원에게 토론을 제안하면서, 강남에 괜찮은 아파트나 한 채 사서 갖고 있었으면 욕먹을 일이 아니었을 거라고 한 발언 등이 적절했냐는 것이다. 주 의원은 "후보자 배우자와 청문위원의 토론은 부적절하다"며 조국 민정수석에게 토론을 하자고 역제안했다.

민주당은 정치 공세라며 맞서고 있는 상황이며 고발장에 적시된 이 후보자 부부의 혐의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위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사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이다.

청와대는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뒤이지만, 한국당은 강경한 태세이다. 아울러 공무상 비밀누설 등의 혐의로 이 후보자 부부에 대한 수사의뢰서도 함께 제출했다.

또한, 오후에는 한국당은 이 후보자 부부의 기업 내부정보를 활용한 주식거래 의혹에 대해서도 금융위원회에 조사의뢰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도 금융위에 동일한 조사의뢰서를 제출키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