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부터 4회 걸쳐 감정관리 교육 및 원예치료 등 진행

[최문봉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4월 18일부터 5월 9일까지 통합사례관리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하우스 가족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가 운영할  예정인 통합사례관리가구는 가족관계 갈등, 대화단절, 자녀양육, 가계부채 등 가정 내다양한 문제로 가족기능이 약화되어 해체 위기에 놓여 있는 가구를 뜻한다.

또한 ‘행복하우스 가족코칭’은 2014년부터 매년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추진하는 민·관 협력 사업으로서 위기가구 맞춤형 코칭서비스와 집중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을 회복하고 문제해결력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특히, ‘가족관계 화 다스리기’ 등 위기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주제 선정과 전문적인 강의, 강사와 교육생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참여가구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번에 송파구가 진행하는 ‘행복하우스 가족코칭’은 관내 통합사례관리가구 30가구를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가족관계, 감정관리, 원예치료, 가정재무관리 등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한편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 ‘행복한 가정은 미리 누리는 천국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의 행복은 건강한 사회를 위한 밑거름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 심리, 양육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송파구 주민들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