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82% 업무효율․생산성 향상 체감

스텐딩 오피스 운영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1개월간 스탠딩오피스를 사용한 결과 건강부분에서 개선․완화 효과를 경험했고 업무효율․생산성이 향상되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용자의 대부분은 다른 직원에게도 스탠딩오피스를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제천시는 1개월간 스탠딩오피스를 이용한 시범운영 대상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 후 건강상태에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79%가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답했으며 그 중 14%는 매우 개선되었다고 응답했다.

업무효율․능률․생산성 부분에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무려 82%가 향상됐다고 답했으며, 그 중 25%는 매우 향상되었다고 응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84%가 스탠딩오피스를 다른 직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제천시는 2월 말부터 시범부서 4개부서 및 건강 상 필요한 직원 등 55명의 사용대상자를 선정해 스탠딩오피스를 시범운영했다.

시행 준비과정에서 많은 직원들이 사용을 희망하였으나, 자칫 예산낭비로 이어질 것을 우려, 전면시행대신 시범운영을 결정한 바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직원들의 높은 사용만족도와 건강․업무 부분에 긍정적 효과를 확인한 만큼 더 많은 직원들이 스탠딩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