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다음달 4일 MBC 특별기획 ‘이몽’에서 유지태가 의열단장 약산 김원봉의 항일 투쟁사를 다룬 '이몽'을 첫 방송하기로 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방송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몽’에서 유지태가 의열단장 김원봉으로 변신해 단호하고 냉철한 눈빛과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할 유지태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사진 드라마 갈무리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재작에 이만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숱한 논란 끝에 KBS가 김원봉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대하드라마를 포기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에는 MBC가 거금 200억 원이나 투자하며 김원봉을 영웅으로 표현하는 드라마를 만들겠다고 한다"며 "김원봉을 영웅처럼 그리는 것은 북한의 침략으로 피 흘린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대한 도전이자 6.25 참전용사와 전사자, 그리고 수많은 사상자 및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 대한 심각한 모욕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어 "6.25 전범이라도 그 이전에 항일독립투사여서 영웅이라는 주장은, 결국 김일성도 영웅으로 만들 수 있다는 좌파 역사공정의 시작에 지나지 않는다"며 "수십 년 이어진 일제 현실에서 숱한 애국지사들의 공은 무시하고 일부 과오만으로도 심각한 친일로 규정하고 청산해야 된다면서, 정작 대한민국에 직접적인 위해를 가하면서까지 변절한 인물에 대해선 과거의 공만을 봐주자는 것이 이 정권의 정의인가"라고 반문했다.

“김원봉의 일대기 드라마가 아니다. 그분의 일대기를 다루기는 하지만, 굉장히 예민한 소재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의열단을 만든 장본인, 대표하는 인물로 김원봉을 상징적으로 내세웠다.”며 이 의원은 "아무리 북한 눈치 보기에 바쁜 정권이라도 우리 국토를 피로 물들인 민족 최악의 비극인 6.25를 지울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북한의 책임 역시 정당화할 수 없다"며 "방송의 독립성 따위는 안중에도 없이 1천237억 원이라는 적자를 내고도 정권 코드 맞추기에 바쁜 MBC 경영진은 즉시 계획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하며, 이 같은 논란을 자초한 보훈처장 역시 서훈 추진을 중단하고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지난 14일 박대출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뉴스, 시사프로그램에 이어 드라마인가”라며 “왜 김원봉인가. 문재인 정권의 역사공정에 방송이 또 앞장서나. 무슨 이유로 이런 의심을 자초하나”하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어 “담당 PD 설명 또한 궤변이다. 일대기를 다루는데 일대기 드라마가 아니라니. 김원봉 드라마와 김원봉 일대기 드라마는 다른 건가. 그만큼 부담스럽다면 더 늦기 전에 접어라”면서 “드라마는 그저 드라마로만 봐달라는 건가. 진정으로 정치적 의도가 없다는 건가”하고 되물었다. 또, 정미경 최고위원도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원봉 선생에게 마음속으로나마 훈장을 달아드리고 술 한잔 바치고 싶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MBC는 김원봉 드라마를 만들어 방영한다고 한다"며 "국민 지지를 받지 못하는 방송, 역사를 왜곡하는 방송은 우리나라에서 존립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자"고 MBC를 맹비난했다.

▶어떠한 내용?.. MBC 특별기획 ‘이몽’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 특히 김원봉은 실존 인물 기반이지만 드라마적 해석이 더욱 큰 인물. 이에 조선의 독립을 위해 무장투쟁의 최선봉에서 용광로 같은 삶을 살아가는 김원봉이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외과의사와 독립군 밀정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이영진(이요원 분)을 만나 그려나갈 스펙터클한 스토리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