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예술가와 세종시민 문화로 하나되다

세종호수공원 콘서트 포스터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국민 모두가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할 것입니다.”

2019 문화가 있는 날 ‘세종호수공원 콘서트’가 오는 24일 11시 40분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 섬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호수 위의 한낮 공연’이라는 콘셉트 아래 세종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문화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해 전문 문화예술가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으로는 퓨전타악과 비보이의 합동공연을 시작으로 서커스 코미디, 레게밴드와 판소리의 합동공연, 브라스밴드 등 가족단위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이 주관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