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송파구청

[뉴스프리존,서울=최문봉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9일(금)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데이 ‘우리 지금 만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송파구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데이는 지역 내 48개 우수평생학습동아리, 200여명의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또 교육도시 송파가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시도하는 교류의 장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을 이끄는 송파, 평생학습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평생학습동아리를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오는 19일 개최될 행사 식전공연은 문화예술동아리 연합팀이 직접 기획한 합주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송파뮤즈앙상블’과 ‘D.S플루트앙상블’이 참여해 연주 실력을 뽐낸다. 아우러 행사장은 갤러리로 조성, 동아리 활동사진과 회원들이 제작한 공예품, 캘리그라피, 수채화, 서평집 등을 전시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평생학습동아리 우수활동사례 발표와 민화를 통해 전통을 알리는 ‘송민회’와 ‘송파풍선동아리’가 발표자로 나서 활동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48개 평생학습동아리의 활동과 모임소개를 영상으로 제작, 주민들에게 상연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동아리 네트워킹을 통해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일상 속 배움을 지원하고 생애주기별 다양한 맞춤 지원책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