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와 서울병원간 공립노인요양병원 위.수탁계약 체결 [사진제공=광양시]

[뉴스프리존,광양=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시는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새 수탁자로 선정된 현경의료재단(현 서울병원 운영, 대표자 김신균)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양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치매 안심병원으로써 기능 확충공사 중에 있으며, 5월 중순경 공사 완료 후 노인성질환 및 치매환자에게 다양한 치매관련 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치료·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위 수탁계약에 따라 새 수탁자로 선정된 ‘현경의료재단’은 앞으로 5년간 ‘광양시공립노인요양병원’을 수탁 운영하게 되며, 수탁 기간은 2019년 6월 1일부터 2024년 5월 31까지이다.

김신균 현경의료재단 대표는 “입원한 환자들의 치료 효과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치매환자 프로그램 등을 계획해 운영할 계획이다.”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을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시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희 보건소장은 “치매 등 노인성 질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공립노인요양병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이 의료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