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21일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TV 홍카콜라와 유시민 전 장관이 운영하는 유시민의 알릴레오 공동 중계 보도와 관련 "합동 방송이 아니라 각자 유튜브를 중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의 ‘알릴레오’와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의 ‘TV홍카콜라’가 유튜브 공동방송을 검토 중이다. 이날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유시민 전 장관하고 맞장 토론을 하는데 유튜브 알릴레오와 TV홍카콜라가 공동으로 (각각) 중계를 한다는 것이지 합동으로 방송하는 것 처럼 언론에 나오고 있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홍 전 대표는 또 "별개의 각자 유튜브를 통해 맞장 토론을 중계한다는 것이라는 말씀을 드린다"며 "유 전 장관측이 제안을 우리가 수락한 이 토론이 대한민국을 위해 정쟁이 아닌 암담한 현실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생산적인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 이사장은 “두 방송이 공통주제로 대화하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알릴레오 측이 먼저 제안했다”고 밝혔고, TV홍카콜라 제작자인 한국당 배현진 송파을 당협위원장도 “방송 시기만 대략 합의했고, 홍 전 대표도 긍정적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홍 전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 측에 따르면 알릴레오 측에서 노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이해 홍 전 대표측에 공동방송을 제안했으며 이에 대해 홍 전 대표도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는 실무진 차원에서 논의로 구체적인 방송 형식과 시간 등은 확정하지 못했다. 방송 시기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일인 다음 달 23일 이후가 유력하게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