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프리존=김용진 기자]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중국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20일부터(현지시간) ‘삼성 페이’에서 ‘알리페이’ 결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편리한 사용성, 강력한 보안성, 뛰어난 범용성을 자랑하는 ‘삼성 페이’는 현재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가 설치돼 있는 중국 내 대부분의 매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페이’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뿐만 아니라 ‘알리페이’ 계정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사용자가 ‘알리페이’ 계정을 ‘삼성 페이’에 등록만 하면 더 쉽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 홈 화면 등에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삼성 페이’가 실행되면서, 기존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알리페이’ 결제용 QR 코드가 바로 나타난다. 이에 사용자들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삼성 페이’와 ‘알리페이’는 향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의 발전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중국 최대의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와 삼성 페이가 협력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삼성 페이는 3월말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이후 현재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앤트 파이낸셜 비즈니스 (Ant Financial Business) 그룹 판 지밍(Fan Zhiming) 사장은 "알리페이는 현재 중국 내 대부분의 온라인 지불 결제 시장을 커버하고 있고, 식당, 슈퍼마켓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최고의 모바일 결제 기술을 보유한 삼성 페이와의 이번 협력은 알리페이의 오프라인 지불 결제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삼성 페이’는 중국에서 갤럭시 S7, S7 엣지 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향후 사용 가능한 모델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결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알리페이’는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2004년 출시 후 전 세계 4억 5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200개 이상의 금융 기관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택시, 호텔 예약, 영화 예매, 송금, 공과금 지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매장 결제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알리페이’는 중국 내 약 60만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