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2019년 YGPA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에서 입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3위 김종탁 사원, 1위 조보라 주임, 2위 이성진 주임)[사진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23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 1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YGPA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기관 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쉽고 재밌게 참가할 수 있어 직원 참가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청렴·윤리 관련 제도 및 볍령 등과 관련된 내용을 서바이벌 형식의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로 출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최후의 청렴 골든벨의 영광은 경영지원부 비서실 조보라주임에게 돌아갔다.

윤동훈 감사실장은 “이번 퀴즈 대회를 준비하며,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등 반부패 법령 및 제도 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 청렴한 윤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사내 청렴 행사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결과 1, 2, 3위 입상자에게 청렴마일리지 가점 및 포상을 지급할 예정이며, 마일리지 가점은 연간 합산해 ‘올해의 청렴인’ 상장 수여 등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실적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우수 등급 달성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 의식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청렴 실천프로그램 전개 등 투명한 청렴ㆍ윤리경영체계 확립에 힘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