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온라인과정(사진제공=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과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4월 24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며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사회복지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자격증이 보건복지부 장관령으로 발행된다”고 덧붙였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을 총 100강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학습설계에 따라 출제가 반복되는 시험유형분석과 주요이론 및 법령을 위주로 학습이 짜여 있어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3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항공승무원, 항공물류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