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2일,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기소된 한진그룹의 모녀가 나란히 법정에 섰다.

사진: 나란히 법정에 들어서는 이명희, 조현아 ⓒJTBC

이날 고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와 장녀인 조현아 씨는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5단독 안재천 판사는 두 사람의 위계공무집행방해·출입국관리법 위반 사건 1차 공판을 진행했다. 열린 공판에 참석해 '필리핀 가사 도우미'를 불법으로 고용한 혐의에 대해 심리를 마쳤다.

하지만 재판에서 딸인 조현아 전 부사장 측은 "공소 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혐의를 전면 인정했지만 이에 따라 검찰은 약식기소 때와 같은 벌금 1500만 원을 구형했다. 반면, 이명희 씨 측은 '이 씨가 고용을 지시 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함께 기소된 대한항공에는 벌금 3000만원을 구형했다.

나란히 법정에 선 이 씨는 딸의 공판을 방청석에서 지켜봤다. 공판을 마치고 나오는 조 씨를 안으며 "현아야 엄마가 미안해. 아이들 잘 돌보고 엄마는 조금 있다가 나갈게 먼저 가"라고 말한 뒤 울먹였다.

먼저 재판을 마친 이명희씨는 딸의 볼을 손으로 쓰다듬으며 "우리 애기"라고 말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씨와 조 전 부사장은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 초까지 필리핀 여성 11명을 대한항공 직원인 것처럼 위장 입국시켜 가사도우미 일을 시킨 혐의로 기소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