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 기자] 부산시가 광역시 최초,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아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10시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와 더불어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갖는다.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권리(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를 충분히 누리면서 살 수 있는 도시를 말한다.

그동안 부산시는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참여기구 운영, 아동예산서 작성, 아동권리교육 및 홍보, 아동권리 대변인 위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부산시는 앞으로 16개 구·군과 ‘부산 아동친화도시 추진단’을 구성해 구․군과 함께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5월 중 부산시 홈페이지 내에 ‘아동참여 게시판’을 개설하여 아동의 고민과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어린이날에 아동친화도시를 선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어린이 한 명, 한 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들이 마음껏 꿈과 뜻을 펼쳐나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