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의 지난 4일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정부가 미사일이라고 분석하지 않고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 대해 "참담하다. 문재인 정권의 안보의식과 거짓말에 피를 토한다"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또 "국방부에서는 지난 4일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가 '발사체' 수 발을 발사했다고 한다"며 "또다시 '신형 전술유도무기'라고 한다. 북한의 도발을 두둔하듯, 북한을 편들듯, 김정은을 지키듯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거짓의 날개를 달고 문재인 정권은 너무나 먼 길을 떠났다"며 "경제를 보지 못해 마이너스 경제성장률이 플러스로 보일 것이고 안보를 보지 못해 미사일이 새총으로 보일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황 대표는 "대통령의 길을 잃은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본질 없는 안보의식과 거짓말에 우리는 의분을 터뜨리고 피를 토한다"고 비판했다.

같은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를 통해 "북한의 '도발 본능'은 변함이 없었고, 문재인 대통령의 '북한 보호 본능'도 그대로였다"며 "북한이 쏘아 올린 미사일은 9.19 군사 합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일뿐 아니라, 유엔 안보리 결의안 1874호 위반도 언급된다"고 주장했다.

나 원대대표는 또 "정부는 북한을 옹호하느라 허둥지둥하는 모습마저 보였다"며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한 문 정부는 갑작스레 발사체라는 말로 교묘하게 수정했다. 그러나 발사 장면을 관찰한 전문가들은 '이스칸데르 미사일'이라는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이 7일부터 25일까지 약 19일간 전국 17개 시도를 도는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 대장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자갈치시장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투쟁 대장정'을 시작한다. 13일에는 경북에서, 16일에는 대전, 22일에는 경기 지역 대학가 등지에서 토크 콘서트를 열어 젊은 층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