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사계절 테니스 즐긴다

김포 테니스팩토리 전경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스포츠 환경의 트렌드(trend)가 변화함에 따라 사계절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니스장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김포에 위치한 테니스팩토리는 500평에 달하는 공간에 국제규모의 테니스 2코트를 비롯해 개인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테니스 3개를 구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그곳에서 이시용 대표를 만나 실내테니스에 대한 얘기를 들어봤다. 다음은 인터뷰 전문.

이시용 김포테니스팩토리 대표

Q. 개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는 김포시에서 초등학교 시절에 테니스를 시작했고,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안양에서 했습니다. 대학교는 중앙대학교 체육교육학과에 다니면서 선수생활을 했고, 졸업 이후에는 서울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습니다. 현재 나이는 31살, 89년생입니다.

Q. 테니스팩토리를 짓게 된 배경은?
A. 아버지가 건설업계에서 일하셨기 때문에 근 1년 동안 아버지와 제가 직접 자재 등을 구입해서 많은 비용 절감을 해가며 테니스팩토리를 만들게 됐습니다.

Q. 실내테니스장의 국내 상황은 어떠한가요?
A. 과거에도 야외에 테니스장은 있었지만, 실내는 없었습니다. 4~5년 전부터 실내테니스장이 상가 등에서 하나둘 생기긴 했지만, 상가의 특성상 높이 면이나 여러 가지 면에서 불편한 점이 많았었죠. 수도권 지역에서 이런 식의 웨어하우스 형태 실내테니스장은 아마도 이곳 실내테니스장이 가장 크다고 자부합니다.

Q. 실내테니스장의 시장 전망은 어떠한지요.
A. 실내테니스장은 사계절 테니스를 즐길 수 있어서 앞으로 시장 전망은 크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김포 테니스팩토리 내부

Q. 사계절 운영을 하려면 냉난방 시설이 갖춰져야 할텐데?
A. 테니스란 종목의 특성상 땀을 흘리는 운동이라 적당한 냉난방으로 쾌적한 상태만 유지하면 되기 때문에 냉난방에 들어가는 비용은 생각보다 적습니다. 또한 샤워실을 비롯해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했습니다.

Q. 오픈한지 얼마 안됐는데, 지역과 연계된 대회 등에 대한 생각은?
A. 김포시와 강화도 등에 널리 홍보를 해서 각종 대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강화군에는 강화실내테니스장이 만들어져 있어서 사실 경쟁이 쉽지 않겠지만, 그럴수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김포시부터 열심히 홍보해서 모든 사람이 와서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메카로 만들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테니스는 다이어트, 지구력 및 순발력 향상 등 전신 운동의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이곳은 완벽한 실내 테니스 코트를 갖추고 있어 눈, 비, 추위, 미세먼지 등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테니스를 즐길 수 있고, 정식코트에서 테니스 경기도 할 수가 있고, 혼자 오시는 분도 스크린테니스를 통해 연습도 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춰놓았습니다. 테니스를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개인레슨을 비롯해 테니스의 모든 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