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문재인 정부 2년 중간성적표는 낙제점이며, 특히 경제의 경우 한국경제의 체질 자체를 약체로 만들었다"고 일갈했다.

사진: 자유한국당 나경원원내대표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의 3대 축인 소득주도성장정책, 반기업, 포퓰리즘을 3대 악의 축으로 규정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경제가 어려워지며 국민이 살기 힘든 상황을 빗대어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인기만 쫓는 3대 악의 축이 낳은 현실은 참혹하다"며 "국가경제 전반이 마이너스이고 GDP 성장률도 그렇다. 공공기관 부채는 500조원을 넘고 소득감소는 심각한 수준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자영업자 몰락으로 폐업자가 100만명에 달하고 우리 경제가 의존하던 수출도 심상치 않다"며 "지금까지 말한 지표·수치 외에도 3대 악의 축으로 인한 경제의 절망적인 면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동북아의 베네수엘라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닌가 걱정이 깊다"며 "헌법에 명시된 자유시장경제를 지향해 그 가치에만 충실하면 기본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이 헌법의 기본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