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꿈세 시범단과 달존 시범단, 낭랑 18세 시범단 통해 치어리딩과 난타 선봬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가 어버이 날을 맞아 북수원 효자노치원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공연을 보여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수원=김현무 기자]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대표 조혜란)는 8일 경기 수원시 소재 북수원 효자노치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공연단들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과 치매로 치료받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위해 협회 소속의 아꿈세 시범단과 달존 시범단, 낭랑 18세 시범단으로 나누어 각각 문화공연과 치어리딩, 난타를 선보였다.​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가 8일 어버이 날을 맞아 북수원 효자노치원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달존 시범단의 난타에 함께 호응해주고 낭랑 18세 공연단의 무대에 함께 무대로 나와 즐기시는 모습을 본 효자노치원 센터장은 “이 공연이 다른 공연들에 비해 활기차고, 어린이들이 해주니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매번 이렇게 어르신들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에 조혜란 대표는 “특별히 어버이 날이라 이번 공연을 준비한 것이 아니다. 우리 주위의 어르신들을 생각할 때 진정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어버이같은 마음으로 늘 생각하고 있다보니 자연스레 공연을 준비했고 이렇게 즐겨 주시니 오히려 저희가 더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종종 찾아 올 것을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