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을 석방하라며 협박 방송을 한 40대 유튜버를 검찰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등에 대한 협박성 방송을 한 혐의로 유튜버 김상진(49) 씨를 체포, 조사 중이다.

사진: JTBC뉴스영상 갈무리

체포된 유튜버는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자택 앞에서 자살특공대등 막말을 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신응석 부장검사)는 9일 김씨를 체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여러차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에서 협박 방송을 한 혐의를 받는  김씨는 검찰 소환 조사에 응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지난 검찰은 7일 김씨를 피의자로 소환할 계획이었으나 김씨가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하며 조사를 거부했다.

또, 관련 오히려 김씨는 검찰 소환에 맞서 김씨가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시민단체 자유연대와 자유대한호국단 등 보수단체들과 함께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소환을 비판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공무집행방해 혐의는 명분에 불과하고 보수우파 시민운동가로 활동해온 김상진 총장에 대한 먼지털기식 수사를 통해 입을 막고 발을 묶어두려는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올 1월부터 최근까지 김씨는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유튜브 아이디 '상진아재'로 활동하며 윤 지검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손석희 JTBC 사장 등의 집에 모두 16차례 찾아가 협박성 방송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검찰은 김씨의 폭언이 공무집행방해에 해당한다고 보고 체포시한 48시간이 끝나기 전 김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